미트볼 떡조림 만드는 법, 달콤 짭조름한 여름 보양식의 비결은?
시원한 여름 보양식, '미트볼 떡조림' 만들기

시원한 여름날, 보양식으로 딱 좋은 '미트볼 떡조림'을 소개해 드릴게요. 고기와 떡의 식감이 정말 좋아서 한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메뉴랍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술안주로도 딱이죠. 지금부터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달콤 짭조름한 맛의 비결

우선 필요한 재료부터 살펴볼까요? 소고기 갈은 것 350g, 달걀 1개, 양파 다진 것 3큰술, 빵가루 1컵, 소금 후추 약간씩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래떡 4-5개와 불고기 양념 재료도 준비해야 해요. 불고기 양념은 간장 5큰술, 물 2큰술, 청주 1큰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통깨 약간이 필요합니다.
재료 준비가 끝나면 미트볼 반죽을 만들어요. 볼에 다진 소고기, 달걀, 빵가루, 다진 양파를 넣고 꾹꾹 눌러가며 치대요. 반죽이 달라붙지 않고 잘 빚을 수 있게 손바닥에 물이나 기름을 묻혀가며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면 됩니다.
고기와 떡의 환상적인 만남

그 다음에는 가래떡을 고기 크기와 비슷하게 썰어요. 그리고 고기-떡-고기 순으로 꽂이에 꽂아 준비해요. 마지막으로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와 떡을 노릇하게 익힌 다음, 불고기 양념장을 붓고 졸여주면 완성이에요! 양념이 잘 베인 미트볼 떡조림을 접시에 담고 남은 국물을 끼얹어 주면 됩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딱이죠!
이렇게 만든 미트볼 떡조림은 정말 맛있어요. 고기와 떡의 식감이 좋고, 달콤 짭조름한 불고기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한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더라고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딱이고, 술안주로도 정말 좋아요.
특히 여름철에는 보양식으로 딱이에요. 시원한 냉면과 함께 먹으면 정말 든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더운 여름, 미트볼 떡조림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보내세요!
댓글